뷰페이지

서울신문, 최고의 역사 120년 미래를 엽니다!
히스토리 확인하기
Since 1904
히스토리
2024년 3월 29일 (금)
의협회장 “의사에 나쁜 프레임 씌우는 정치인 낙선운동”
차기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에 당선된 임현택(54) 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이 정부를 향해 연일 강경 발언을 내면서 반발 수위를 높이고 있다. 정부 역시 “흥정하지 않겠다”고 일관하고 있어 정부와 의료계 간 평행선이 더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임 당선인은 29일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당선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의사에 도둑놈, 사기꾼, 부도덕한 존재, 이기적 집단 같은 프레임을 씌우는 나쁜 정치인이 여야 없이 있다”며 “진료현장에서 만나는 국민에게 적극 설명하는 방식으로 낙선운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환자와의 신뢰관계를…
3분 분량
‘이종섭 악재’ 한숨 돌린 與…한동훈 “국민의힘은 국민 눈치만 본다”
이종섭 주호주 대사 사퇴한동훈 “국민 눈치 많이 본다”“국민 선택받고 싶다” 지지 호소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29일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4·10 총선을 12일 앞두고 자리에서 물러난 데 대해 “여러 찬반이 있을 수 있지만 저희는 국민 여러분이 불편하시고 좀 이상하다 느끼시면 (민심을 수용)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 안산시 선부광장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안산살리기’ 지원 유세에서 “저는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지 않는다. 검사·장관·정치 생활을 하면서 누구 눈치를 보며 살지 않았다. 그냥 저대로 살았다”…
2분 분량

투데이뉴스

  • 서울신문구독신청 이벤트 바로가기
  • 서울신문 연천DMZ랠리

인터랙티브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많이 본 뉴스

  1. 2

    석계역 인근 13중 추돌사고…1명 심정지·17명 부상(종합)

    서울 성북구 석계역 인근 도로에서 차량 13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다.29일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1분 서울 성북구 …
  2. 3

    “주변 눈치보더니…자동차와 사랑 나누고 사라졌다”

    한 남성이 차량에 달라붙어 성욕을 해소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자동차 등의 기계에 성적 끌림을 느끼는 메카노필리아(mechanophilia) 증후군 환자로 추정된다.지난 28일 자동…
  3. 4

    13살 초등생에 “자기야” 남친 행세…49살 유부남이었다

    오픈채팅방에서 만난 초등학생을 상대로 룸카페에서 성범죄를 저지른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경기남부경찰청은 미성년자 의제 강간 치상, 강제추행, 아동복지법 위반(성…
  4. 5

    12년 만에, 11시간 멈춘 버스… 시민들 불편 예상보다 컸다

    12년 만에 파업에 돌입했던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28일 오후 극적으로 사측과의 임금 협상을 타결했다. 이날 오전 4시 첫차부터 파업에 돌입했던 노조는 11시간 만인 오후 3시쯤 …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알림 · 소식

위로